커뮤니티

공지사항

[2015-1] 졸업 일정 및 졸업 관련 제출 서류 안내

2015학년도 1학기 졸업 일정 및 졸업 관련 제출 서류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.

1. 졸업 관련 서류 제출 기한 : ~2015년 5월 29일(금)

2. 제출 서류

제출서류 대상자
Nomination of Thesis/Dissertation Examining Committee (논문심사위원 위촉서) 2015학년도 1학기 졸업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
Request for Course Completion (수료신청서) * 영구 수료를 원하는 학생
* 전문연구요원 편입 대상자
Research Proposal(연구계획서) 2016년 1학기 졸업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
* 논문제출 최소 1년 전에 ‘연구계획서’를 제출해야 함

3. 논문 제출 관련 주요 일정

일정 논문 제출 관련
5월 11일(월) 09:00~
5월 22일(금) 18:00
☞ 논문 심사위원 위촉 입력
Portal Log in →ERP→ Graduation→Thesis submission→정보 입력 →양식 출력 →심사위원 사인→ 학부 행정실 제출
* 포탈 입력 기간 : 5.11(월) 09:00 ~5.22(금) 18:00
* 위촉서 학부 제출 기한 : ~5.29(금)
☞ 심사위원 구성 석사과정 : 3명
박사과정 : 5명
(박사과정은 반드시 5인 중에 1인은 외부 심사위원이어야하며, 교내 심사위원은 3인 이상이어야 함)
☞ 논문 디펜스 15일 전에 심사위원들께 심사용 논문을 제출해야함.
(주심에게는 논문과 함께 표절검사결과를 함께 제출해야함)
* Turnitin(표절 검사 프로그램) :
Potal Log in →e-Edu → Bb→Tools
☞ 외국어 시험을 통과하지 못 한 학생은 논문심사위원 위촉 전에 공인영어 점수를 학부 행정실에 제출해야함
5월 29일(금) ‘논문심사위원 위촉서’, ‘수료 신청서’. ‘논문연구계획서’ 학부 행정실로 제출
6월 19일(금) 논문 디펜스 완료
7월 10일(금) ‘Master’s Thesis/Doctoral Dissertation Approval’ (논문 승인서) 학부행정실로 제출

※ 학위논문은 ‘학위논문청구지침’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원칙이나 지침 미준수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.
(미준수 사례 : 졸업 년도 표기 오류, 학과 이름 표기 오류, 소프트 커버 제본 등)
‘학위논문청구지침’을 첨부로 게시하니 확인 후 지침에 따라 논문을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52-217-1302 또는 bscent@unist.ac.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